본문 바로가기
영화 & 넷플 리뷰

보헤미안 랩소디, 시대를 앞서가는 음악, 퍼포먼스

by 홈펠릭스 2023. 2. 20.

보헤미안 랩소디

"나는 스타가 되지 않을 것이다, 전설이 될 것이다"

시대를 초월하고, 세대를 초월한 스타를 넘어선 전설이 된 록 밴드, 퀸의 이야기. 보헤미안 랩소디 입니다.

보헤미안 랩소디, 그 이야기

1970년 그의 출생 이름인 파록 불사라로 알려진 젊은 프레디 머큐리가 히드로 공항에서 수하물 처리원으로 일하고 있을 때 를 시점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기타리스트 브라이언 메이와 드러머 로저 테일러가 출연하는 밴드의 공연에 감명을 받은 그는 그들의 리드 싱어가 되겠다고 제안합니다. 그의 제안으로 새로 결성된 퀸은 곧 베이시스트 존 디콘을 고용하고, 그들은 영국 전역에서 공연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 영화는 "보헤미안 랩소디", "썸바디 투 러브", 그리고 "위 윌 록 유"를 포함한 히트곡과 앨범을 제작하면서 퀸이 명성을 얻어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 과정에서, 프레디는 점점 더 화려해지고 괴짜가 되어갑니다. 그는 그의 숨겨진 성적 취향을 받아들이고 마약과 술에 빠져들어 하루하루는 살아가게 됩니다.


프레디는 메리 오스틴과 사랑에 빠집니다. 절친한 친구 메리 오스틴에게 청혼을 하며 함께 결혼생활을 이어갑니다. 하지만, 프레디는 결국 자신이 게이라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정체성에 끊인없이 갈등과 고뇌를 하게 됩니다. 한편, 밴드는 6분짜리 "보헤미안 랩소디"를 싱글로 발매하는 것을 거부하는 음반사 EMI와 갈등에 직면합니다. 이때만해도 6분짜리 노래가 받아들여지기 어려운 시대상황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퀸은 그들만의 방식으로 음악을 계속 제작하고 있으며, 결국 새로운 레이블과 계약을 맺고 "We Are the Champions"와 "We Will Rock You"와 같은 히트곡이 포함된 앨범 "News of the World"를 발매합니다

퀸의 엄청난 성공이후, 프레디는 솔로 활동을 추구하면서 밴드와 점점 멀어지지만 결국 그들과 화해하고 1985년 아프리카 기근 구호를 위한 자선 콘서트인 라이브 에이드에서 함께 공연합니다. 이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보헤미안 랩소디", "라디오 가가", "해머 투 폴"을 포함한 그들이 가장 사랑하는 노래들 중 일부를 공연하는 라이브 에이드에서 퀸의 잊을 수 없는 공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프레디는 "We Are the Champions"의 영감을 주는 공연으로 관중들을 이끌고 있습니다."

콘서트가 끝난 후, 영화는 에이즈 합병증으로 1991년에 사망한 프레디에게 바치는 것으로 끝납니다.

Review

관객들은 대체로 이 영화에 대해 긍정적이었습니다. 퀸의 많은 팬들은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밴드의 이야기가 큰 스크린에서 살아나는 것을 보는 것을 즐겼고, 영화의 열광적인 음악 공연, 특히 라이브 에이드 피날레는 널리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의 상업적인 성공과 네 번의 아카데미 상 수상은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즐겼다는 것을 여지없이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 영화에 논란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머큐리의 성적 묘사가 너무 단순하거나 그의 관계의 복잡성을 과소평가했다고 주장하면서 이 영화를 비판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 영화의 감독인 브라이언 싱어의 성적인 위법 행위에 대해 비난했고, 일부는 결과적으로 이 영화에 대한 보이콧을 요구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보헤미안 랩소디'는 엇갈린 반응을 얻었지만, 관객들로부터 대체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흥행과 시상식에서의 성공은 많은 사람들과 연결되었음을 보여줬습니다.